본문 바로가기
시베리아 횡단+코카서스3국

[러시아/이르쿠츠크/바이칼호수/시베리아] 세상에서 가장 깊은 호수 바이칼호수의 마을 리스트비얀카 여행

by 동진동 2019. 9. 7.

안녕하세요. 동진동입니다.

세상에서 4번째로 면적이 넓고 가장 깊은 호수인 바이칼 호수를 들어보셨나요?

면적은 벨기에와 맞먹고 깊이는 수심 4000m라고 하는 물의 양이 세계 최대의 호수입니다.

흡사 바다같다.

이르쿠츠크에서 리스트비얀카로 오기 위해서는 중앙시장에서 벤을 타고 와야합니다. 창문 앞에 리스트비얀카 라고 써있는 벤을 탑승하세요.

인당 약 15리라 정도! 한시간을 달려오면 리스트비얀카에 도착! 오자마자 바이칼호수가 눈에 펼쳐집니다.

마지막 종착역이 마약호텔 앞인데요. 돌아갈때도 이곳에서 이르쿠츠크행 벤을 탑승하면 됩니다.

여름 바이칼의 모습입니다.

겨울에는 꽝꽝 얼어서 그 언 호수를 달리는 투어도 있다고 하는데 여름에는 어림도 없죠..

이 곳 리스트비얀카에서는 체르스키 전망대에 올라서 바이칼 호수의 전경을 감상합니다.

가시죠

내려 올땐 짚라인을 타고 내려와야지 마음 먹음! 올라갈때 약 250루블 짚라인 내려오면 1000루블

리스트비얀카 갈때 종착역이 아닌 한 정거장 전인 바이칼뮤지엄에서 내린 뒤 약 15분정도 걸어 올라가면 리프트가 나옵니다.

리프트를 타고 전망대 위까지 무조건 올라가세요.. 너무 힘들어요

세상 넓은 바이칼 호수를 보면서 감상에 젖었습니다.

하지만 인증샷이 우선이니 저희의 흥대로 뛰어댕기며 사진을 찍습니다.

다른 외국인 관광객들은 저희가 찍은 곳에서 다들 사진찍으려고 줄을 서더군요 국제인싸행..ㅎ

 

이거 4km 정도의 구간을 짚라인 타고 내려옵니다.. 리얼 굳

내려오는 건 짚라인을 타고 내려왔습니다. 4km의 코스를 아찔하게 내려오면 정신이 아득합니다.

그 풍경이 장관이고 약 우리나라돈 2만원에 이정도 짚라인?

우리나라에선 절대 없습니다. 꼭 타세요!!! 액션캠으로 담으면서 타세요.

내려와서는 바이칼 뮤지엄에 들어옵니다.

여기선 입장권만 끊고 들어오셔서 바이칼 호수의 귀염둥이 물범 (셰르파)만 보고 가시면 됩니다. 별로 볼게 없어요.

열차만 타다가 드 넓은 바이칼을 보니 너무 기분이 좋아서 올리는 포스팅